본문 바로가기
유용정보

벽걸이 에어컨 청소 냄세제거 완벽하게 “미도크린” + 비용, 관리방법

by 먹는 2019. 8. 2.
반응형


이사를 하고 두 번째 여름을 맞았다
작년 여름 처음 에어컨을 틀었을 때
미세한 곰팡이 냄새가 올라오길래 필터도 청소하고
물걸레로 보이는 롤러 부분을 닦으니 조금 괜찮아지길래
그럭저럭 미세한 곰팡이 냄새를 참으며 여름을 보냈다

하지만 이번해 여름이 오고 저번처럼 간단하게 청소 후
다시 에어컨을 가동하니 저번 여름과 차원이 다른
진한 곰팡이 냄새가 10초에 한 번씩 내 코를 공격했다

“안 되겠어! 이번엔 전문가를 불러서 곰팡이 세균을 모조리 사라지게 해야겠어”

라고 생각하며 청소 업체를 알아보았다.

 

 

 

내가 알게 된 곳은 
​미도 크린이라는 곳이다.

미도 크린은 대표가 직접 오더 받고 청소해주시며

친환경 세제와 상급 장비를 사용한다고 한다.

그래서 선택하게 되었다.

 

미도 크린에 전화를 거니 바쁘셔서 받지 않으셨다.

그리고 1분 뒤 바로 전화가 다시 걸려왔다.

시간을 맞춰보고 예약을 한 뒤 

청소가 시작되었다.

 

 

 

 

 

 

​젊은 사장님이셨다. 아주 친절하셨고,

차분히 벽걸이 에어컨 청소를 진행해 나가셨다

청소 시간은 약 30~40분이 걸린다고 하셨는데

그중 10분~15분 정도는 큰 소음이 발생된다.

그러므로 늦은 밤이나 이른 아침은 

피하는 게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좀 더 나아가 이웃분들 중 

소음에 취약한 분들이 계시면 미리 고지해 

양해를 구하는 센스도 발휘해 보자.

 

 

 

 

 

 

출처 : 미도크린 홈페이지

 

총 11단계로 진행되는 청소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에어컨에서는 여러 가지 균들이 서식하는데

레지 오렐 가, 콜라 도스 포니 룸, 간상균, 

살모넬라균, 대장균, 진드기, 녹농균, 곰팡이 가 

산다고 한다. 특히 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이나

면역력이 안 좋거나 허약한 체질의 분들은 

에어컨 청소가 꼭 필요한 부분이 아닐 수 없다.

 

 

 

 

 

​청소가 완료되어서 확인시켜 주셨다

정말 깨끗하게 청소가 된 모습을

직접 눈으로 보고 나니 행복함도 밀려왔다.

천연세제로 청소해 주시니 더욱 안심도 되고 말이다

 

 

 

 

 

외부까지 깨끗해진 에어컨과 

내가 한 번 조립을 잘못해서 상하조절이 안되던 것까지

다시 수리되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았다.

혼자 셀프 청소를 하다가 수리비가 더 나온 경우도

있으니 , 냉각기까지 말끔히 청소하고 싶다면 

꼭 업체를 이용하도록 하자.

 

 

 

에어컨 사용방법도 알려 주셨는데

에어컨을 켤 때 집에서 냄새나는 물질(디퓨져)

가 있으면 물질이 에어컨에 흡착되어

역한 냄새가 유발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에어컨을 끌 때 송풍으로

에어컨을 말린 뒤 전원을 끄면  

더 깨끗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현금 6에 했고, 계좌이체를 했다.

현금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 발행 시

부가세는 별도이다.

 

 

 

에어컨 비용을 세입자가 내느냐

집주인이 내느냐에 관해서는 

완전한 답은 없는 것 같다. 하지만

얼마 살지 않고 여름을 처음 보내는데

곰팡이가 너무 심하게 끼여있고 

심하다 싶으면 집주인께 사진을 찍어 입증한 후 

결정하면 좋을 것 같다.

사실 이 문제를 제일 깔끔하게 해결하는 방법은

겨울에 이사를 하더라도

에어컨을 꼭 확인한 후 집 계약하기 전에

청소 여부를 판단하고 결정하도록 하자

그래야 분쟁이 생기지 않는다.

 

 

에어컨 청소를 하게 됨으로써 

알게 된 지식을 공유해보았다.

앞으로도 많은 지식을 공유해 드리겠다.

우리 다 같이 잘살아보자

 

 

 

어쨌거나 저쨌거나 다시 돌아와

미도 크린은 원룸 에어컨 분해 청소뿐만 아니라

유리창 청소, 사무실 입주청소, 원룸(오피스텔) 청소, 

침대 매트리스(습식 세탁), 카펫 청소, 준공청소 

등등 여러 가지 청소도 이용할 수 있다.

 

 


업체명 : 미도 크린

전화번호 : 010-4993-306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