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맛집

신림 맛집 / 야꼬닭 숯불 바베큐 치킨 구디에도 배달 되는 존맛탱 간장 양념 치킨

by 먹는 2020. 4. 4.
반응형

오랜만에 바비큐 치킨을 시켜 먹었다.
옛날에 신림에서 살던 시절 자주 시켜먹었던 집인데 너무 맛있어서 일주일에 한 번 혹은 두 번도 시켜 먹은 집이다.
하지만 구로동으로 이사를 간 나는 더 이상 먹을 수 없다는 사실에 아쉬움을 뒤로 한채 세월을 보내다가
어느 날 배달의 민족 어플을 살펴보던 중 야꼬닭이라는 익숙한 가게가 눈에 들어왔다.
바로 그 추억의 바비큐 맛집이란 것을 알아채고 살펴보니 배달비 2000원만 내면 주문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마치 옛날에 살던 곳에 친하게 지내던 동네 친구가 집 근처로 이사온다고 하는 소식을 접하는 기분이 들었다.
그리하여 예전에도 늘 시켜 먹었던 것처럼 양념 반 간장 반 매운맛으로 주문을 했다

 

 

위 양념, 아래 간장

반반을 주문하면 검은색 플라스틱 용기에 따로따로 포장되어 와서 , 혼자 먹을 경우 하나는 지금 먹고 하나는 다음날 먹으면 양이 딱 좋았다.
그리고 옛날에 먹었던 것을 되새겨 보면 여기에 위대한 치즈 소시지를 잘라 넣고 전자레인지에 1분만 더 돌려 먹으면 정말.. 정말.. 그 맛은 말로 표현 못한다.
이렇게 저렇게 이 비주얼을 보는 순간 옛날의 추억이 되살아나며 행복감이 밀려왔다.

 

숯불양념

 

간장골드

 

바비큐 치킨의 위쪽에는 깨소금과 파슬리가 솔솔 뿌려져 있어 보기에도 참 먹음직스럽게 생겼다.


 

바비큐 치킨에는 떡도 들어있는데 시간이 지나면 말랑한 떡이 질겨지기 때문에 처음부터 먹어야 한다. 기본적으로 양념이 정말 맛있는 야꼬닭 치킨이라 떡도 쫄깃하고 양념이 잘 배여 들어 맛이 참 좋다.

 

처음엔 다리부터 노리려고 했는데 , 이것은 봉이다. 작은 닭다리인 줄 알고 뜯었는데 봉이 었다. 봉이 꽤 큰 편인가? 생각했다.

 

 

그리고 야꼬닭은 매운맛에 가까울수록 이 고추를 많이 넣어주는데 이 고추는 조리가 되어 고추만 먹으면 맵지 않고 맛있다. 그래서 나는 이 고추만 골라먹기도 했다.

 

 

그리고 고구마도 하나씩 들어있는데 껍질을 깎아 구운 고구마를 양념에 넣어 비벼져 있다. 이거 정말 맛있다........ 진짜 끝내준다

 

 

 

 

 그리고 닭다리를 한입 베어 문 모습인데 속살이 하얗게 잘 조리되어 익어있다. 역시 야꼬닭의 맛있는 양념 맛 변하지 않았다. 야호
다시 만나게 되어 반갑다 야꼬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