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카페

스타벅스 리저브 메뉴 추천 : 코스타리카 허니 프로세스 케맥스 달달한 원두

by 먹는 2020. 5. 10.
반응형

 

스타벅스 R 점 (스타벅스 리저브)에 왔습니다. 오늘은 비가 오기도 하고 주말이라 여유도 있어서 따뜻한 드립 커피와 함께 책을 읽고 싶은 날이네요 그래서 저는 당장 이불에서 일어나 책을 들고 스타벅스 리저브로 갔습니다

 

스타벅스 앱 스크린오더 캡처

 

제가 선택한 커피는 코스타리카 허니 프로세스 COSTA RICA HONEY PROCESS입니다. 가격은 7,000원이며 핫, 아이스를 선택하는 곳 밑에 보시면 원두의 풍기가 적혀있는데요 감초, 복숭아류, 꿀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니 달달한 커피로 맛을 유추할 수 있겠고 추출방식은 7분이 소요되는 케멕스 chemex로 선택하겠습니다.

 

주문을 하려고 하는데 리저브 메뉴 옵션에는 도착 후, 추출 시작이라는 선택란도 있습니다. 최상의 커피 경험을 위해 추출 과정을 보여주신다고 되어있습니다. 정말 손님의 서비스 만족을 위해 디테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스타벅스의 경영 마인드는 참 마음에 듭니다.

 

 

 

 

커피가 나오고 비 오는 거리가 잘 보이는 창가에 앉았는데요. 여의도 리저브의 인테리어가 참 멋있고 창가 자리도 참 예쁘고 좋네요 이렇게 통유리로 되어있는 매장은 운치가 있어 정말 좋아하는데요 비 오는 날, 눈 오는날 , 햇살이 좋은 날 등 날씨 그 자체가 인테리어가 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코스타리카 허니 프로세스의 맑은 드립 커피가 나왔는데요 드립 커피는 커피 머신으로 빨리 뽑아 크레마가 있는 아메리카노와는 달리 천천히 커피를 내려 크레마는 없고 깔끔한 것이 특징인 커피입니다. 첫 한 모금을 먹었을 때 느껴지는 맛은 달콤함 이었습니다. 개성이 강한 맛의 커피들이 힘든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달콤한 꿀같은 맛이 나는 커피이네요.

 

 

또 저는 리저브 커피를 좋아하는 이유가 있어요. 이렇게 견과류 밀크 초콜릿을 같이 주기 때문인데요 이 초콜릿 정말 맛있답니다. 23 칼로리로 귀여운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이 초콜릿은 커피와 함께 먹을 때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고, 또한 리저브 커피의 기억도 달콤하고 기분 좋게 간직할 수 있어서 계속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싱글 커피를 주문하면 예쁜 커피 카드도 함께 주는데요 예쁜 그림이 그려져 있어 카드를 모으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코스타리카 허니 프로세스의 카드는 표범그림이 그려져 있게 참 마음에 드네요. 저는 주로 그날 읽는 책의 책갈피로 쓰는데요. 사이즈도 재질도 책갈피로 쓰기 아주 안성맞춤입니다.

 

 

 

설명을 살펴보니 코스타리카에서 생산한 원두로 허니 프로세스는 가공 방식인데요 과육을 벗겨 낼 때에 점액질 부분은 그대로 둔 채 자연 건조 과정을 거친다고 합니다. 이 과육 부분이 달콤한 꿀과 같은 은은한 맛이 난다고 하네요. 허니 프로세스라는 가공 방식 너무 마음에 드는 방식입니다.


책 사이에 쏘옥 들어간 코스타리카 허니 프로세스의 커피카드 그리고 창밖의 비 오는 풍경까지 박자가 딱 맞는 느낌이 듭니다. 여러분들 도 이렇게 이용해보세요 소소한 행복감이 듭니다.

 

초콜릿은 두 조각으로 되어있는데요 한 조각은 통 아몬드가 들어있고, 한 조각은 조각난 견과류가 뿌려져 있는 모양입니다. 다음에 참고해서 초콜릿 만들 때 이런 식으로 만들어 보아야겠어요 식감도 너무 좋고 초콜릿과 견과류의 조화가 너무 좋아 정말 맛있습니다

 

참 좋았던 스타벅스 R 점의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주말에도 리저브점에서 다른 원두를 즐겨보아야겠습니다.

 

 제가 머문 곳은 스타벅스 여의도 R 점 인데요 여의도역 3번출구 앞에 위치하고 있어 위치도 참 좋습니다. 통유리창이 멋진 곳이니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오전시간이 손님이 많이 없으니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타벅스 여의도역R점

 

영업시간
평일 07:00 - 22:00
주말 09:00 - 21:00

주소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전화번호
1522-3232

 

 

 

 

 

 

 

반응형

댓글